네이버 플레이스 1페이지 달성-요식업3편(윤식당)

네이버 플레이스 1페이지 진입을 목표로 약 3개월 동안 관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구’ 단위의 키워드가 아닌 나머지 키워드에서 전부 1페이지에 진입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1페이지는 10위 이내 입니다.
모바일의 경우 ‘펼쳐서 더보기’를 눌렀을 때 까지가 1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키워드와 순위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메인 키워드 1페이지 진입

지역+키워드를 기본으로 가져가면서 세부적인 키워드까지 모두 상승이 됐습니다.
중화동,중랑역,중랑동부시장 세가지 지역 키워드에 ‘맛집’을 더한 키워드를 전부 합치면
월간 약 11,000회의 검색량이 됩니다.
월간 11,000회의 검색량에 윤식당 매장이 지속적으로 노출 된다고 볼 수 있는거죠.

월간 약 15,000회의 검색량을 기록하고 있는 ‘중랑구 맛집’ 키워드에서는 아직 1페이지에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3개월차에, 광고비 60만원 정도로 나머지 키워드가 전부 1페이지 진입했다는 것은 굉장히 좋은 소식이죠.
앞으로 추가적인 네이버 광고 비용은 약 30만원 정도 예상됩니다.
물론, 지속적으로 순위가 상승한다면 추가적인 광고 비용은 다른 곳에 투자가 가능하겠죠.

네이버 플레이스 중화동 맛집 pc 1페이지

‘중화동 맛집’ 키워드는 ‘중랑역 맛집’ 키워드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1페이지 6위에 안착했죠.

순위에 크게 연연해하지 않으시는 사업주님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네이버 플레이스 1페이지가 주는 영향은 생각보다 큽니다.
그건 바로 매출이 하락세를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이죠.

이것이 얼마나 큰 이점인지 대부분 업주님들은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서브 키워드 현황은?

거의 대부분의 키워드가 3위 이내에 노출 됩니다.
물론 서브 키워드들은 검색량이 크게 많지 않아서 플레이스 상승에 크게 도움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메인 키워드를 기반으로 상위노출을 만들어 내면 굉장히 적은 서브키워드에서도 상위에서 노출되기 때문에
무조건 플러스 요소가 되어 이득밖에 없는 구도가 형성됩니다.
일종의 굳히기가 되는거죠.

위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2023년 6월 21일 기준 윤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명으로 검색해도 전부 1페이지 3위 이내에 노출 되고 있습니다.
저번 편에서도 말했지만, 네이버 플레이스는 지도 기반의 검색이기 때문에 중화동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그냥 음식 메뉴 이름으로 검색을 해도 윤식당이 1페이지에 자연스럽게 노출 되게 됩니다.
그 효과는 말로 설명할 필요가 없겠죠?

추가적으로, 윤대표님께서 의뢰를 요청하셨을 때 경쟁 업체 몇군데를 말씀해주셨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대부분 제치고 순위가 상승했죠.
특히, 꽤나 오래 영업했던 다른 주류 업종들(고기,국밥,회 등)을 제치고 순위가 상승하여 1페이지에 안착한 것은 굉장히 대단한 것입니다.
제 역할도 있었겠지만, 현장에서 언제나 품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 대표님께서 거의 다 하신거죠.
현재 ‘중랑구 맛집’ 키워드에서 50위 이내에 냉면 업체는 윤대표님의 윤식당이 유일합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도 가능합니다.
플레이스 관련 포스팅을 천천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실제 컨설팅을 바탕으로 기록을 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칼럼을 다룹니다.
비즈니스 메일: qorcjdrnd@gmail.com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